본문 바로가기

반려동물 이야기

베타어항

베타어항 이에요~~

 

제가 키우는 수중 생물들은

 

새우, 구피, 베타 가 있어요~

 

오늘은 그중에서 베타어항 사진을 가져왔어요 ^.^!

 

 

요건 초반에 키울때 사진이에용 ㅎ.ㅎ

베타는 투어라서 한마리씩 개별사육을 해야하는 아이들이에요~

처음에는 저렇게 투명한 통에 한마리씩 키웠었어요~

뚜껑이 있는 사육통을 사용한 이유는

베타들은 점프를 참 잘해요..

뚜껑이 없으면 점프해서 밖에서 말라서 멸치가 되어있는애들을 보게됩니당 ㅠ.ㅠ

 

 

이건 제가 가지고 있는 어항 전체샷 이에요 ㅎ.ㅎ(하나가 더 있는데 그건 TV옆에 있네용 ㅎ.ㅎ)

이때는 베타가 조금 더 늘어났어요!

뚜껑있는 사육통이 전부 베타들이에요 ㅎ.ㅎ

하지만 이렇게 키울경우 물관리를 정말 열심히 해줘야하는 단점이 있죵..

계절마다 온도 관리해주기도 힘들구요~

여과기가 없기때문에 1일~3일 마다 물을 절반에서 전체를 환수해줘야해요~

전날 하루 받아둔 물로 해줘야 해서 손이 참 많이가죵 ㅎ.ㅎ

 

 

그래서 나중엔 이렇게!!

어항 제작하는곳에 베타항 제작을 맡겼어요 ㅋㅋㅋ

아크릴로 제작해주시는곳있데

길이 60센치로 어항 하나당 5칸으로 나위어있구요

뒷쪽으로 여과제랑 여과기가 있어서 물 순환도 잘되어서 물관리가 훨~~씬 편해졌답니당 ㅎ.ㅎ

바닥에 소일을 깔아줘서 배설물도 따로 치워주지 않아도 알아서 분해 되어서

아주아주 편해요~

역시나 점프를 못하게 어항 뚜껑도 제작을 같이 했어요 ㅎ.ㅎ

 

 

조명은 LED 띠 조명을 사용했어요~

하지만 광량이 좀 부족한듯해요 ㅠㅠ 한줄로만 유지하니 수초가 시들시들해졌네용 ㅠ.ㅠ

잠잘때 빼고는 거의 하루종일 켜줬더니 다시 초록색 싹들이 살살 올라오더라구용

 

 

오늘 찍은 어항이에요 ㅎ.ㅎ

가운데 어항 물이 많이 없어졌었네용 ㅋㅋㅋㅋ

사진찍고 부랴부랴 물 가득 채워줬습니다 ㅎ.ㅎ

부상수초로 개구리밥을 띄워뒀어요~

부상수초가 있으면 수질이 좋아져요~~

하지만 금방 가득 차게 늘어나서 나중엔 지저분해보일지 모르지만..

수질에 좋다면야 ㅎ.ㅎ...

 

LED띠 조명은 윗쪽으로 붙일수있게 양면테잎이 붙어있는데

접착력이 좋지않아서 다 떨어졌어요...ㅋㅋㅋ

윗쪽으로 붙여서 정리를 해줘야하는데.. 항상 까먹고 저상태로 방치되어있네용..ㅋㅋㅋ

 

아크릴 수조 제작할때 까만색이 깔끔하고 이쁠꺼같아서 제작부탁드렸는데

하얀색으로 할껄 그랬어요.. 베타가 잘 안보이는 단점이 ㅠㅠ

 

밝은색상 베타들이 많았어서 까만색으로 제작했는데

베타들은 거의 죽기전까지 색이 계~속 바뀌더라구요~

 

다음글은 베타들 한마리씩 찍어서 올려볼꼐요 ^ 0^~

'반려동물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베타 물고기(2층)  (0) 2017.10.25
베타 물고기(1층)  (0) 2017.10.25
세번째 어항  (0) 2017.10.23
두번째 새우항  (0) 2017.10.23
첫번째 새우항  (0) 2017.10.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