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 이야기

<부대찌개> 레시피

어제 저녁 부대찌개를 해먹었어요☺

남편이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에요~
부대찌개 해주면 기본 밥 두공기정도는
먹더라구요 ㅋㅋ

잘먹으니 자주 해주는데
사진찍어가며
레시피는 처음 올려봐요~ ㅋㅋㅋ

<재료>
돼지고기 간것(300g)
김치 (반포기)
스팸
비엔나
감자
애호박
버섯
유부
두부
베이크드빈스
사골국물 (없으면 물)

<양념>
청양고추 (썰어서한줌)
고춧가루 (2스푼)
고추장 (2스푼)
매실청 (2스푼) (없으면 설탕)
간마늘 (1스푼)
간장 (3스푼)
후추 약간
참기름 (2스푼)

*저는 음식할때 양파랑 파를 넣지않아요😂

 추가로 넣으시면 됩니다!!*


양념 먼저 미리 준비했어요~

간장 3스푼
고추장 2스푼
매실청 2스푼
고춧가루 2스푼
간마늘 1스푼
청양고추 썰어서 한줌

미리 섞어두면 넣을때도 훨씬 편하고
맛있어요😁


재료중에 제일먼저 준비할것은~
돼지고기 간것!

저는 생으로 넣지않고
볶아서 사용해요~

참기름 한스푼 두르고
후춧가루도 뿌리고~
달달~볶아줍니다~


전골냄비 바닥에 볶은 돼지고기 깔아주시구요~

원래 냄비에서 바로 볶아도 되지만..
저희집 냄비는 눌러붙고 타서 ㅠㅠ

후라이팬에 볶아서 따로 넣었어요~


그위에 양념장 올려주구요~~


이번엔 김치!!
김장김치에요😆

너무맛있게 잘익어서 그냥먹어도 넘 맛나욤!
친정엄마가 해주셨답니다🤗


김장김치도참기름 한스푼 둘러서
달달 볶아주세요~


볶아서 돼지고기와 양념위에올렸어요!

냄비에 볶으실분들은
돼지고기 먼저 볶아주신후에
김치넣고 같이 볶다가
그위에 양념 올려주시면 됩니다😉


그위에~~
한입에 먹기좋게 재료들을 썰어서
빙~둘러서 놓아주었어요😋

스팸, 비엔나, 유부, 버섯, 감자, 애호박, 두부

얼만큼 넣냐면요..
먹고싶은만큼 넣으시면 됩니다..ㅎ.ㅎ..

간을 걱정하시면..!!

싱거우면 졸이고..
짜면 물넣고..
ㅋㅋㅋㅋㅋㅋㅋㅋ


저는 사골국 2틀정도 푹푹 고아둔게 있어서~
처음으로 직접 만들어둔 사골국물을 넣었어요~

나중에 먹어보니 확실히 다르더라구요

혹시나 고아서 얼려둔게 있으시면 꼭 넣어보세요

맛이 기가막힙니다😃😗


남은뼈는..이제 나올것도 없고..
물만넣고 고았었기때문에

물 멍멍이들 씹고먹고 놀으라고 줬습니다 ㅋㅋ

버릴게 없네요!!


사골국물을 재료가 자작히 잠길때까지
넣어주시구요~

두부쪽에 있는건
사골에 붙어있던 살? 이에요 ㅋㅋ


그상태로 그냥 끓입니다~

휘젓지 않아도
알아서 양념이 국물에 풀어져요~

재료를 많이넣어서
숟가락으로 국물에 잠기게
눌러준거밖에 없어요😆


베이크드빈스는 언제넣냐구요??


끓어 오르면 넣어주시면 됩니다!

사진찍으려고 보이게 넣었구요
찍은 후에 국물속으로 넣어주었어요~

베이크드 빈스넣고
잠깐 더 끓이시면
완성되었어요!!

역시나 전 손이커서

4인분~6인분 정도 만든듯..ㅋ😏

양조절은 어렵네요 ㅋㅋ

언제나 냄비크기에 맞춰서 요리가 됩니다..ㅋㅋ

남편이랑 둘이 먹고나서
남아서 냉장보관했다가


다음날 물 살짝부어 라면넣고 끓여먹었습니다!!
ㅋㅋㅋㅋㅋㅋ

한번 만들어서 두끼해결할수 있는
부대찌개

만들어 먹어보세욥😗🤣

'일상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<수제비만두국> 레시피  (0) 2018.07.13
초간단! <굴소스 볶음밥>  (1) 2018.07.03
<오이피클> 만들기  (0) 2018.06.21
대패삼겹제육볶음  (0) 2017.12.13
동탄 맛집 청담추어정  (0) 2017.12.1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