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 이야기

<수제비만두국> 레시피

남편이 만두국이 먹고싶다고해서
수제비까지 넣어서

수제비만두국을 만들어봤어요!

제가만들었지만 너무 맛있더라구요😋😆

그래서 레시피 공유해보려구요 ㅋㅋ

<재료>
물만두(냉동)
계란
애호박
감자
건새우
국물내기용팩(다시마 새우 멸치)

<양념>
국간장 (반스푼)
진간장 (반스푼)
소금

<수제비 반죽>
밀가루
히비스커스가루(없어도되요!)
계란
소금

*전 요리할때 파랑 양파를 안넣어요~
넣으시는분들은 추가로 넣으시면 됩니다🤗*

먼저~ 국물내기용 팩이랑
건새우를

물에다가 넣어두세요~

그냥 일반 정수에 30분정도 넣어뒀다가 끓이면
맛이 더 우러나서 훨씬 맛나답니다😁


그동안에는 수제비 반죽 하고있으면
시간이 얼추 맞아요~

밀가루랑 히비스커스가루 넣고
(색을 좀 내보려고 넣어봤어요 ㅋㅋ)
계란이랑 소금 약간 넣구요

밀가루양이 적어서 물을먼저 넣지 마시구
계란으로 반죽 해 보시고

너무 반죽이 되다 싶으면 물 조금씩 추가해주시는게 좋아요~


반죽을 다해서 랩씌워서
냉장고에 잠시 넣어둡니다~

한손에 가득 쥐어질정도의 양을 만들었어요!

반죽은 약간 손에 달라붙을정도로
해주시면 되요~

생각보다..색이 안이쁘네요 ㅋㅋㅋㅋ
맛없어보이는색..🤣ㅋㅋㅋㅋㅋ


반죽 끝내고 물을 팔팔 끓여줘요~

물이 끓어오르고 중불로 줄여서
15분 더 끓여주시구요~

국물내기용 팩만 건져서 버려주세요!

건새우는 안빼요~


감자한알이랑 애호박 4분의1개에요
물 끓일동안 준비하면 좋아요😀


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구요~


국물이 우러나서 국물용팩을 건져낸 후
강불로 올리고
감자랑 애호박을 넣어줘요~


그리고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반죽을 꺼내서 넣어줍니다!

잠시 냉장고에 넣어뒀었다고
겉이 만지면 약간 단단해졌어요 ㅎ.ㅎ

손에 많이 달라붙지 않아서
수제비 떼어넣기 딱 좋아요😗


이렇게 먹기좋은 크기로 다 떼어넣구요~


그다음에 냉동 물만두를 넣어줍니다!

전 국그릇에 가득 찰 정도의 양을 넣었어요~


만두보다 수제비가 익는 속도가 느려서
수제비 넣고 만두 넣어주면
딱 좋아요😃


이제 양념을 넣어줍니다!

국간장 반스푼 넣구요~


진간장도 반스푼 넣어줍니다~


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!

간장을 많이넣으면 국물이 너무 까매져서
맛이없어보여용😅


국물에 양념까지 다했으면

계란 하나에 소금 후추 조금씩넣고
풀어주세요~


그리고 끓고있는 수제비만두국에

휘리릭 부어줍니다!

전 사진찍느라고
좀 뭉쳐서 부었어요..ㅋㅋ


그래서 얼른 젓가락으로
휘적휘적 계란을 풀어주었어요~~


이렇게 계란까지 넣었으면 완성!!

역시 전 냄비 한가득 만들었네요 ㅋㅋㅋ
3인분은 될듯한 양..

수제비가..빨간색이 될줄알았는데
보라색으로 되서 맛이없어보이는뎅..

엄청 맛있어요!

남편이 수제비 보고..
고기넣었냐고..ㅋㅋㅋㅋㅋㅋㅋㅋㅋ

미안 고기는 없어🤣


친정엄마가 만들어주신
알타리 김치랑 같이 먹었습니다!!


같이먹으면 꿀맛..

사진 참 못찍어요ㅋㅋㅋㅋㅋ
수제비 색도 참..ㅋㅋ

하지만!!!
저도 남편도 맛있다고 엄청 잘먹었어요~


왠지 맛있다고 인증을 해야할것같아서 ㅋㅋㅋ

다먹은 그릇도 찍었어요 ㅋㅋㅋ
국물까지 다먹었습니다!

정말 맛있으니 한번 해먹으시면
후회는 없을꺼에요!

수제비 반죽에
히비스커스 가루는..
선택사항..ㅋㅋㅋ

안넣고 만들면 색은 훨씬 예쁘겠죵!!

'일상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맛있는 다이어트식품 "마녀카레스프"  (0) 2018.12.07
거실 원목 울타리 설치  (0) 2018.09.19
초간단! <굴소스 볶음밥>  (1) 2018.07.03
<부대찌개> 레시피  (0) 2018.07.01
<오이피클> 만들기  (0) 2018.06.2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