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 이야기

초간단! <굴소스 볶음밥>

남편 저녁밥으로
간단하게 굴소스 볶음밥을 해주었어요~

다른양념 필요없고
재료에 굴소스만 넣어서 볶으면 끝나서
엄청 초간단 요리 입니다!

저는 다이어트 시작했는데
독소빼는기간이라 못먹고..😂

1인분만 준비했어요~
(현실은 2인분했습니다...ㅋ)

<재료>
비엔나 (한주먹)
애호박 (4분의1개)
해쉬브라운 (2개)
달걀 (2개)
밥 (2주걱)

<양념>
굴소스 (2~3스푼)
카놀라유(2~3스푼)


볶음밥은
재료 먼저 손질 다해두고

순식간에 달달 볶아서 하는게 제일 맛나더라구요~

먼저 애호박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어요~

애호박이 들어가면
볶음밥이 달달한맛이 더해져서
엄청 맛있어요!

저는 애호박 꼭 넣고 합니다😃


비엔나도 동글동글하게 썰어줬어요~

원래는..스팸을 넣으려고 했는데

제가 다이어트중이라서..ㅋㅋㅋ
스팸 굽는냄새 못참을꺼같아서..🤣

강제로 비엔나 를 재료로 선택
다른햄 넣으셔도 됩니다ㅋㅋㅋㅋ

비엔나도 맛있어요!


그리고 저의 또하나의 비법 ㅋㅋ

해쉬브라운!

해쉬브라운을 양쪽 골고루 구워서~

부셔주세요!

감자를 넣어도 되지만
볶음밥이 더 간단하고 맛있어져요~


저는 우선
카놀라유 두스푼에
해쉬브라운 한쪽구워서
뒤집었을때

비엔나도 넣어줬어요~

야채보단 햄이나 고기류를 먼저
볶아주는게 좋아요🤗


사진처럼
해쉬브라운 부셔서!
비엔나랑 같이 달달 볶아주고~



다 익으면 애호박 넣어줘요~

이때 카놀라유 한스푼정도 추가하시면
더 잘 볶아져요~

애호박도 똑같이 달달 볶아 익혀주시구요~


모든 재료가 다 익으면
우선 불을 약하게 줄이시구요~
(끄고 하셔도 되요~)
밥을 넣어주세요~

밥이랑 재료랑 잘 섞이게
한번 볶아주시구요~😆

(꾹꾹 누르지 마시고 살살 뒤적거리듯이 볶아주세요!)


잘 섞이면 굴소스를 넣어줍니다!

저는 밥을 좀 많이넣어서 ㅋㅋㅋ
굴소스 3스푼정도 들어간거같아요~

싱거우면 더넣으시면 되니까

처음부터 많이넣지 마시구
간봐가면서 조금씩 넣어주세요~🙂

불 강하게 올려서 한번 휘리릭 볶아주면
끝이에요!!


저는 달걀 2개 따로 후라이해서 올려줬어요~

그릇에 안담아요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저희는 그냥 해서 통째로 먹어요..ㅋㅋㅋ
(설거지귀찮..)


남편한테 먹으라고 했더니

김가루까지 뿌려서 먹었네요 ㅋㅋㅋ

김가루 안뿌려도 맛있습니다😋
저도 먹고싶네요..😢

남편 먹는데 옆에서 계속 맛있냐고
물어봤어봤어요 ㅋㅋㅋㅋㅋ

해독기간만 끝나면..저도 해먹어야겟어요
조금이라도..🤣

'일상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거실 원목 울타리 설치  (0) 2018.09.19
<수제비만두국> 레시피  (0) 2018.07.13
<부대찌개> 레시피  (0) 2018.07.01
<오이피클> 만들기  (0) 2018.06.21
대패삼겹제육볶음  (0) 2017.12.13